본문으로 바로가기

배려 : 속이 깊은 사람은 얼마나 깊은지 가슴재는 줄자로는 잴수가 없습니다.

 
창작카페 안내

  • 유의사항
    • 대상 : 유아 ~ 성인
    •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대상 연령의 차이가 있습니다.
    • 시간대별로 이루어지는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은 현장 예약으로 운영합니다.
    • 유아부터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하는 단체 교육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 사전예약을 하신 경우에도 과학관 입장권을 구매하셔야 창작카페 입장이 가능합니다.
  • 주요전시물
    • 「창작카페」는 유아에서 성인까지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작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간입니다. 4개의 창작 챌린지 체험 전시물과 체험-교육 공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학 원리가 담긴 체험물을 만들고 실험하며 창작물을 만드는 '상상 라운지', 컴퓨터와 제작 장비를 활용해 제품을 만드는 '디지털 제작실', 영상과 음향을 편집해서 콘텐츠를 만드는 '미디어 제작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요전시물

사람이 최초로 하늘을 날았던 열기구~
몽골피에 형제는 옷감이 열기에 떠오르는 것을 보고 종이모형 비행체를 만들기 시작했다. 시행착오를 거쳐 사람을 태우고 하늘을 날으는 열기구를 만들냈다. 창작카페의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해볼 수 있다.
엔지니어가 되어 만들기 미션에 도전~
창작챌린지 체험 전시물은 다양한 구조물을 만들고 실험하여 개선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공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습니다. 구슬길 만들기, 커브길 바퀴 만들기, 공기 로켓 만들기, 튼튼한 건물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상상라운지의 열기구 상징물]
[상상라운지의 열기구 상징물]
[창작챌린지 체험전시물]
[창작챌린지 체험전시물]
사람이 최초로 하늘을 날았던 열기구~
몽골피에 형제는 옷감이 열기에 의해 떠오르는 것을 보고 종이모형 비행체를 만들기 시작했다. 시행착오를 거쳐 사람을 태우고 하늘을 날으는 열기구를 만들어냈다. 창작활동은 상상을 실현시키는 시작이 된다. 창작카페의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현해 보자.
엔지니어가 되어 만들기 미션에 도전~
창작챌린지 체험 전시물은 다양한 구조물을 만들고 실험하여 개선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공학적 소양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 구슬길 만들기, 커브길 바퀴 만들기, 공기 로켓 만들기, 튼튼한 건물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디지털 제작실]
[디지털 제작실]
[미디어 제작실]
[미디어 제작실]

창작카페 여행기 출력

ajax-loader